뉴스엔

 

‘폭탄 테러 충격’ 아리아나 그란데 위로하는 남친 맥밀러, 애틋한 재회[...

호날두♥조지나 로드리게스, 비키니 입고 은밀한 호텔 데이트[파파라치컷]

‘부부→이웃사촌’ 졸리, 피트 동네로 이사..호화저택 들여다보니[파파라...

머라이어 캐리, 13세 연하 前남친과 재결합..레스토랑서 입맞춤 포착[파파...

‘보안관’ 이성민 “서민형 히어로 캐릭터, 굉장히 끌렸다”
2017-03-21 08:19:26

 
[뉴스엔 배효주 기자]

이성민이 '보안관'에서 바다만큼 넓은 오지랖으로 무장한 동네 보안관 ‘대호’로 완벽 변신한다.

오는 5월 개봉하는 영화 '보안관'(감독 김형주)은 부산 기장을 무대로, 동네 ‘보안관’을 자처하는 오지랖 넓은 전직 형사가 서울에서 내려온 성공한 사업가를 홀로 마약사범으로 의심하며 벌어지는 로컬수사극이다.

영화 '변호인'과 '군도:민란의 시대', 드라마 '미생'과 '기억' 등 마음을 움직이는 연기력을 통해 관객들 사이에서 신뢰감의 아이콘으로 자리잡은 배우 이성민이 '보안관'에서 동네 보안관을 자처하는 오지랖 넓은 기장 토박이 대호로 분해 지금까지와는 180도 다른 모습을 선보일 전망이다.

특히 '미생' '기억'을 통해 이 시대를 살고 있는 직장인과 아버지로서 견뎌야 하는 삶의 무게부터 희로애락까지 수많은 감정을 캐릭터에 대한 완벽한 몰입과 현실감 넘치는 연기력으로 소화해내며 시청자들의 깊은 공감을 자아냈던 배우 이성민. 이런 그가 '보안관'에서는 모두가 안심할 때 혼자서 의심하고 시키지 않아도 동네를 지켜야 한다는 사명감과 불굴의 오지랖으로 무장한 보안관을 연기한다는 점에서 또 한번의 변신이 기대된다.

이성민이 연기한 ‘대호’는 생업인 고깃집은 늘 뒷전. 자율방범대 컨테이너를 아지트로 삼으며 동네 반백수 남자들을 거느리고, 대소사를 관장하며 기장의 평화를 수호하는 자칭 보안관이다. 평화롭던 동네에 비치타운 건설을 위해 성공한 사업가 ‘종진’(조진웅)이 서울에서 내려온 이후, 인근 지역에서 마약이 돌기 시작하자 ‘대호’는 그를 의심하기 시작한다. 돈 많고 세련되고 자신을 공격하는 ‘대호’를 은인으로 모시는 겸손함까지 갖춘 ‘종진’은 마을 사람들의 환심을 사게 되고 ‘대호’는 점점 낙동강 오리알 신세가 된다. 그러나 ‘한 번 보안관은 영원한 보안관’이라는 굳은 의지로 처남 ‘덕만’(김성균)을 조수로 처절한 ‘나홀로’ 수사에 나선다.

함께 공개된 스틸은 멋스러운 보잉 선글라스를 끼고 한 입 깨문 사과를 든 채 영화 속 한 장면처럼 온 동네를 누비는 모습부터 쫙 붙은 쫄티를 입고 외제차 위에 올라타 한껏 포즈를 취하며 셀카를 찍는 모습까지. ‘폼’과 ‘허세’의 경계를 넘나드는 모습을 통해 보는 이들의 웃음을 자아내며, 지금껏 보여준 적 없는 색다른 변신을 예고한 이성민이 그려낼 ‘대호’에 대한 궁금증을 더한다. 이처럼 언제나 캐릭터의 진심으로 마음을 움직였던 배우 이성민은 <보안관>에서 자기는 정의감과 사명감이지만 남들 눈에는 오지랖이라는 그 거리에서 발생하는 코미디를 통해 관객들에게 순도 100% 웃음과 새로운 재미를 선사할 것이다.

이성민은 “도전을 해볼 수 있는 캐릭터였고 지금까지 보지 못했던 서민형 히어로라는 점이 굉장히 끌렸다”며 새롭게 도전한 캐릭터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대호’ 역에는 이성민을 제일 먼저 떠올렸다는 김형주 감독은 “기존에 해왔던 배역들과는 ‘대호’가 분명히 더 라이브하고 캐릭터의 진폭도 크기 때문에, 지금까지 보지 못했던 색다른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 것 같았다”고 캐스팅하게 된 과정을 전하며, 이성민만의 스타일로 펼쳐질 ‘대호’라는 캐릭터에 대한 기대감을 한층 높였다. 또한, “정말 열정적이시고, 일방적인 소통이 아니라 서로 만들어가는 부분들이 있어서 굉장히 좋았다. 액션씬을 위해서 온 몸을 불사르셨던 것 등의 열정들이 굉장히 고마웠고 감사했다”며 이성민과의 협업에 대한 높은 만족감을 드러냈다.(사진=롯데엔터테인먼트 제공)


뉴스엔 배효주 hyo@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이효리♥이상순 부부, 소개팅서 서로 마음에 안들었던 이유는?
前여친, 現여친까지 셋다 같은 아파트, 화병날 파트너체인지
이혜훈 의원, 박근혜 전 대통령 거울방 보도에 “오싹했다”
미란다 커♥에반 스피겔, 비밀결혼식 자택 사진 보니 ‘입이 떡’
한혜진♥차우찬 과거 발언 재조명 “키 183cm 이하로 만난 적 없다”
‘마리텔’ 유시민 “대통령 후보 거론? 웃자고 하는 이야기 안했으면”
30억원 날린 쇼핑중독 여가수 L, 슈퍼카도 두번 교체 흥청망청
이파니 남편 서성민 “부모님 결혼 반대에 집 나와..6년째 못 보고 있다”

칸의 여신들

칸-악녀 주역들

칸의 여인 김민...

카리스마 넘치...

이혜훈 의원, 박근혜 전 대통령 거울방 보도에 “오싹했다”

이효리♥이상순 부부, 소개팅서 서로 마음에 안들었던 이유는?(별별톡쇼)

미초바, 오늘(29일) 입대 빈지노와 작별의 키스 “이 또한 지나가리라”

前여친, 現여친까지 셋다 같은 아파트, 화병날 파트너체인지 [여의도 휴지통]

김병기 의원 “서훈 후보자 6번 신원 재검증, 北에 유서 쓰고 가”

미란다 커♥에반 스피겔, 비밀결혼식 자택 사진 보니 ‘입이 떡’[파파라치컷]

한혜진♥차우찬 과거 발언 재조명 “키 183cm 이하로 만난 적 없다”

[이슈와치]홍상수 김민희 수상 불발, 칸에선 안 통한 그들 이야기

이하늬 “연인 윤계상과 결혼계획 아직 NO, 제가 역적인가봐요”(인터뷰②)

‘프로듀스101’ 측 “임영민 부정행위 의혹? 확인 후 입장 발표”

[포토엔화보]소녀시대 수영 ‘운전 솜씨 보여주는 대형SUV’

[포토엔화보] ‘팔색조’ 판빙빙 ‘레드카펫마다 변하는 4色 헤어스타일’

[스타와치]임시완은 음주돌? 술=금기어 선언한 사연

[TV와치]전세계 사로잡은 로버트 켈리 가족 ‘슈퍼맨’ 고정 안될까요?

‘엽기적인 그녀’ 주원은 군입대전 어떤 작품을 남겼나[첫방기획]

[어제TV]‘아버지가 이상해’ 센언니 이유리, 센며느리 변신 시작 ‘기대감 ↑’

[포토엔] 호아킨 피닉스-린 램지 감독 ‘남우주연상-각본상 싹쓸이’(칸영화제)

칸영화제 폐막 韓수상 실패, 니콜키드만 ‘70주년특별상’

[포토엔HD]엑소 백현 세훈 ‘하트도 예쁘게’

‘마리텔’ 유시민 “대통령 후보 거론? 웃자고 하는 이야기 안했으면”

이하늬 “연인 윤계상과 결혼..

"제가 결혼에 대해서는 역적인가봐요." 배우 이하늬는 5월 25일 서울 종로구 삼청..

‘대립군’ 이정재는 어떻게 수양대군..

‘터널’ 김민상 “순수함 그 자체인 ..

설경구 “‘불한당’, 흥행여부와 상관..

전혜진 “여배우는 왜 기호로만 쓰일까..

‘불한당’ 설경구 “박찬욱감독 영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