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

 

[포토엔HD]미스코리아 美 피현지 ‘남다른 섹시미 발산’

[포토엔HD]미스코리아 眞 서재원 비키니 ‘올해 최고의 몸매’

[포토엔화보]미스코리아 선 이한나-정다혜, 아찔한 래시가드 몸매

[포토엔HD]미스코리아 美 이수연, 래시가드 S라인 몸매 살린 복근

아이유, 오혁과 작업 소감 “동갑이라 투닥투닥, 재밌었다”
2017-04-10 09:15:30

 
[뉴스엔 김예은 기자]

8개 음원차트 퍼펙트올킬을 기록 중인 가수 아이유가 신곡 ‘사랑이 잘’ 공개 이후 직접 1위에 대한 감사와 소감을 전했다.

아이유는 4월 8일 오후 자신의 공식 팬카페 ‘FROM.유애나’ 게시판을 통해 장문의 메시지를 남기고 뜨거운 호응에 대한 감사의 인사를 비롯해, 갖가지 흥미로운 작업 후기를 남겼다.

글의 서두는 “다들 잘 듣고 있나요? 벌써 2주가 흘러 두 번째 선공개곡이 나왔네요!”라는 반가운 인삿말로 시작됐다. 아이유는 이후로 신곡 ‘사랑이 잘’의 작업 비하인드 스토리를 촘촘히 들려주며 팬들의 관심을 사로잡아 나갔다.

아이유는 이번 협업곡 '사랑이 잘'에 대해 “이번 앨범 곡들 중 가장 빨리 트랙이 나왔다"며 관련 에피소드를 풀어냈다.

이어 함께 작업한 협업 아티스트 오혁에 대한 사연도 소개했다. 아이유는 " 작곡가 이종훈씨가 트랙을 만들고 후렴구 가사를 대략 완성하고 나니 바로 오혁씨가 떠올랐다”며 “동갑내기 친구고 둘 다 고집이 세서 내내 투닥투닥하긴 했지만 아주 재미있게 작업한 곡”이라며 절친이자 동료인 오혁과의 듀엣 작업에 대해 만족감을 드러냈다.

글에서 아이유는 ‘사랑이 잘’을 선보이기 전 느꼈던 자신의 염려에 대해서도 솔직히 털어놨다.

그는 "'밤편지'가 좀 더 대중적이고 친절한 곡이라면 '사랑이 잘'은 지난 번 글에 썼듯이 저에게는 약간의 시도"라며 "제가 선보이는 R&B 트랙에 익숙하지 않은 우리 팬분들이 어떻게 받아들일지 조금 걱정도 되고, 가사도 필터링 없이 툭툭 뱉듯이 쓰다 보니, 밤편지 직후 두번째 선공개곡으로서 좀 낯선 느낌의 곡이 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발표 직전의 마음을 회상했다.

아이유는 또 1차 선공개곡인 '밤편지'와 2차 선공개곡인 '사랑이 잘'을 두고 "제 앨범 안에서 서로 아주 극과 극의 성격을 띄는 곡이기도 하다"고 비교했다.

염려와 달리 노래 '사랑이 잘'은 지난 7일 발표 직후 퍼펙트 올킬의 기록을 또 다시 써내려가며 음악 차트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중이다.

아이유는 “내부에서도 ‘밤편지’가 대중성이 강하니 ‘사랑이 잘’은 시도 자체에 더 의의를 두자 라고 마음을 먹었던 곡"이라며 "생각보다 우리 팬들이 쉽게 받아 들여주고 공감 간다고 해주니 매우 기쁘고 고맙다”며 진심 어린 감사를 전했다.

장문의 글에서 아이유는 이밖에 오는 21일 본공개를 앞둔 타이틀 곡 선정에 대한 이야기도 전했다.

아이유는 “타이틀 곡 후보가 두 개인데 아직도 마음이 약간 오락가락한다"라며 "아침에는 저게 좋고, 점심에는 이게 좋고, 저녁에는 또 다시 저게 더 좋고, 밤에는 역시 이게 좋고.. 으 어렵다”라면서 타이틀 곡 선정에 대한 신중한 고민을 털어놨다.

이윽고 “시간은 촉박해도.. 뭐 좋게 생각하자면 그만큼 좋은 곡이 많다는 이야기입니다”라며 유쾌한 말을 덧붙이면서 팬들의 기분 좋은 기대감을 실었다.

한편 지난 7일 공개된 아이유의 두 번째 선공개곡 ‘사랑이 잘(with 오혁)’은 발매 이후 멜론을 비롯한 8개 음원차트 '퍼펙트 올킬'을 수성, 3월 첫 선을 보인 1차 선공개곡 '밤편지'과 함께 '더블올킬' 신기록을 달성했다. 또한 현재 대다수 음원차트에서는 아이유의 신곡 ‘사랑이 잘’과 ‘밤편지’가 나란히 1~2위를 장악하며 이례적인 쌍끌이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또한 아이유는 지난 9일 방송된 SBS 음악프로그램 '인기가요'에서 신곡 ‘밤편지’로 별도의 방송활동 없이 1위를 차지하며 가요계 대체불가한 독보적 여성솔로다운 파워를 입증했다.(사진=페이브엔터테인먼트 제공)

뉴스엔 김예은 kimm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아니꼬운 연예인 2세의 핏줄, 그 꼬리표 무겁거나 무섭거나
‘그것이 알고싶다’ 참혹한 폭행과 살인, 용의자 김형진을 찾습니다
효리네민박처럼 제주 사는 연예인 11人, 그 로망의 집들
‘품위있는그녀’ 김희선, 정상훈-이태임 동침목격? ‘패닉’
정상훈-이태임 외에도 얽히고설킨 불륜커플 많아 충격적
크리스티 커, 인종차별 발언? “韓소녀들, 골프 아니면 공부만”
미스코리아 眞 서재원, 쭉 뻗은 비키니 각선미 옆태
‘품위있는 그녀’ 김희선 “정상훈 이태임 불륜, 내 성격이면 둘 다 죽인...

      SNS 계정으로 로그인             

미스코리아의 ...

여배우 설리(최...

실물여신들 티...

톡톡 귀여움 다...

안소희, 우월 비율 돋보이는 핑크빛 스타일링

이대우, 김준희 향한 무한애정의 럽스타그램 “내 사랑”

이정현 “송중기 결혼 아는 척 못했다, 축가는 옥주현이”(인터뷰)

[포토엔HD] 박기량 ‘아찔한 순간’

‘그것이 알고싶다’ 참혹한 폭행과 살인, 용의자 김형진을 찾습니다(종합)

효리네민박처럼 제주 사는 연예인 11人, 그 로망의 집들

‘불타는 청춘’ 곽진영, 180도 달라진 여성스러운 모습 ‘깜짝’[오늘TV]

[뮤직와치]혼자서도 잘하는 임현식, 이래서 ‘비투비 음악 아버지’였구나

아니꼬운 연예인 2세의 핏줄, 그 꼬리표 무겁거나 무섭거나

‘김준희와 열애’ 16살 연하 이대우 누구? 해병대 출신 미남 보디빌더

서하준, 직접 밝힌 동영상 논란 “누가 봐도 나”

[포토엔HD] ‘타투도 러블리~’ 수지 ‘시선 사로잡는 ♥타투’

[스타와치]“영화도 할 것” 폐암3기 신성일 마이웨이는 ing

[뮤직와치]소녀시대-제시카 데뷔10주년 동시 컴백, 어떻게 다를까

[이슈와치]곽현화 vs 이수성 감독 노출논란, 누구 말이 진실일까

[TV와치]추성훈-추사랑 가족예능 컴백, 이번에도 정규편성 가나요

[뮤직와치]작정한 엑소, 쿼드러플 밀리언셀러X5년연속 대상도 시간문제

[뮤직와치]“또?” 불만 터진 워너원 타이틀곡 투표, 그럼에도 할 워너블

‘죽어야 사는 남자’ MBC 극 심폐소생하러 온 B+급 코미디[첫방기획①]

‘엽기녀’ 주원 노력이 아깝다, 군대서 받아든 씁쓸한 성적표[종영기획①]

남지현, 성인배우로의 연착륙 ..

남지현은 '잘 큰 아역배우'를 넘어서 미니시리즈 여주인공으로 손색 없는..

‘엽기적인 그녀’ 심형탁 “귀면탈 연..

소지섭 “40대되니 편해져..결혼생각 ..

송중기, 송혜교와 결혼에 대한 질문 작..

‘듀얼’ 이나윤 “실제로 삭발, 머리 ..

강유미 “개그 관둘 생각으로 성형, 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