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

 

‘폭탄 테러 충격’ 아리아나 그란데 위로하는 남친 맥밀러, 애틋한 재회[...

호날두♥조지나 로드리게스, 비키니 입고 은밀한 호텔 데이트[파파라치컷]

‘부부→이웃사촌’ 졸리, 피트 동네로 이사..호화저택 들여다보니[파파라...

머라이어 캐리, 13세 연하 前남친과 재결합..레스토랑서 입맞춤 포착[파파...

‘아빠는 딸’ 윤제문 “두 딸, 남친 얘기는 엄마한테만 해요”(인터뷰①)
2017-04-13 13:20:01

 
[뉴스엔 배효주 기자]

이런 '깜찍'(?)한 모습은 처음이다. 카리스마 장착하고 극을 호령하던 배우 윤제문이 무려 여고생으로 변신했다. 입술에 빨간 틴트를 바르고, 휴대전화 자판을 치는 속도도 '빛의 속도'에 가깝다. 심지어 씨스타의 '나 혼자' 댄스도 소화했다. 이쯤 되면 호기심이 발동하지 않을 수가 없다. 극장으로 달려가고 싶어 엉덩이가 들썩하지 않을까?

▲ 사진=영화사 김치 제공
▲ 사진=영화사 김치 제공
4월 12일 개봉한 영화 '아빠는 딸'(감독 김형협)은 하루아침에 아빠와 딸의 몸이 바뀌면서 사생활은 물론 마음까지 엿보게 되는 내용의 휴먼 코미디다. 윤제문이 평범한 직장인 아빠 원상태 역을, 정소민이 질풍노도 사춘기를 겪는 딸 원도연 역을 맡았다. 불의의 사고로 인해 졸지에 두 사람의 몸이 바뀌면서 일어나는 사건을 다루고 있다.

윤제문은 딸과 몸이 바뀌는 역할 때문에 연기 인생 최초로 여고생 캐릭터를 표현해야 했다. 그는 "딸만 둘이다. 첫째 딸이 대학교 2학년, 둘째가 고등학교 3학년인데, 아무래도 딸을 키우다 보니 무의식중에 있던 부분들이 연기에 녹아들었다. 또 딸을 유심히 관찰하게 되더라"고 말했다.

영화에서 윤제문과 정소민은 세대 차이를 겪는다. 공부 안 하고 남자 만날 생각만 하는 딸 정소민이 마음에 안드는 윤제문과, 나의 고민거리는 안중에도 없이 입만 열면 공부나 하라고 잔소리하는 아빠 윤제문을' 극혐'하는 딸 정소민의 모습이 현실감 있게 그려진다. 그렇다면 실제 윤제문은 과연 어떤 아빠일까.

"사실 딸들과 깊은 대화를 하지는 못해요. 제가 너무 바쁘고 밖에만 나가 있다 보니까 함께 지낼 시간이 부족해서요. 전 아이들에게 공부에 대한 압박이나 스트레스를 안 받게 해주려 하는 편이에요. 되도록 편하게 지낼 수 있게요. 극 중 원상태는 딸 원도연이 좋은 대학에 들어갔으면 하고 바라는데, 저와는 다르죠. 하지만 딸들이 이성에 관심이 있는 건 영화와 같더라고요. 딸에게 남자친구가 있다는 이야기는 아이 엄마에게 들어서 알고 있어요. 저한테는 안 하더라고요? 하하."

이번 영화를 찍으면서 딸에 대해 조금 더 이해하게 된 부분이 있냐고 하니, 윤제문은 "딱히 없다"고 쿨하게 대답했다. 그러면서 그는 "아직도 딸을 모르겠다"고 고개를 저었다.

"우리 딸들은요. 여고생 여대생이라고 밖에서는 여성스럽게 하고 다니는지는 모르겠지만..집에서는 남자애들처럼 있어요. 너무 널부러져 있다고 해야 하나. 어쩔 때는 남자애들을 키우는 것 같아요."

그러면서도 이번 '아빠는 딸'은 꼭 두 딸과 함께 보고 싶다는 윤제문. 차갑게만 보이던 그도 딸의 이야기가 나오자 스르르 풀어지며 '딸바보' 면모를 보였다.(인터뷰 ②에서 계속)

뉴스엔 배효주 hyo@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미란다 커♥에반 스피겔, 비밀결혼식 자택 사진 보니 ‘입이 떡’
한혜진♥차우찬 과거 발언 재조명 “키 183cm 이하로 만난 적 없다”
이혜훈 의원, 박근혜 전 대통령 거울방 보도에 “오싹했다”
‘마리텔’ 유시민 “대통령 후보 거론? 웃자고 하는 이야기 안했으면”
前여친, 現여친까지 셋다 같은 아파트, 화병날 파트너체인지
순진녀★, 한꺼풀 벗기니 히스테리+왕따 만행의 이중성
30억원 날린 쇼핑중독 여가수 L, 슈퍼카도 두번 교체 흥청망청
이파니 남편 서성민 “부모님 결혼 반대에 집 나와..6년째 못 보고 있다”

      SNS 계정으로 로그인             

칸의 여신들

칸-악녀 주역들

칸의 여인 김민...

카리스마 넘치...

‘마리텔’ 유시민 “대통령 후보 거론? 웃자고 하는 이야기 안했으면”

이혜훈 의원, 박근혜 전 대통령 거울방 보도에 “오싹했다”

前여친, 現여친까지 셋다 같은 아파트, 화병날 파트너체인지 [여의도 휴지통]

‘아버지가 이상해’ 이유리, 송옥숙 찾아가 “어머니” 미소 (종합)

日 “섹시퀸 안신애 영향? 한 선수가 미니스커트 차림으로 연습”

‘김어준의 파파이스’ 김어준 “얼굴패권 조국 민정수석은 신의 한수” 왜?

이파니 남편 서성민 “부모님 결혼 반대에 집 나와..6년째 못 보고 있다”

‘그것이 알고 싶다’ 부산 배산 여대생 살해범, 소름돋는 반전(종합)

‘미운우리새끼’ 김건모 ‘잘못된 만남’ 주인공은 유영석과 명지대 ‘그녀’

한혜진♥차우찬 과거 발언 재조명 “키 183cm 이하로 만난 적 없다”

[포토엔화보] 김서형-김옥빈-전혜진 ‘칸의 밤 뜨겁게 수놓은 韓여우들’

‘불한당’ 임시완 “칸 찬사, 민망할 정도로 뜨거웠다”(칸 인터뷰)

[스타와치]‘뉴스룸’ 송강호, 국민이 지켜줘야 할 진짜 배우

[무비와치]감당할 수 있겠어? ‘박열’ 속 불량한 이제훈

[어제TV]‘썰전’ 유시민, 문재인 정부 지지율 꽃길에 “불안하다” 이유, 왜?

[무비와치]감당할 수 있겠어? ‘박열’ 속 불량한 이제훈

[포토엔화보]새신부 차예련 ‘시종일관 행복한 미소’

[포토엔화보]‘하차가 영화’ 권상우 ‘초고가 차 직접 운전해 등장’(추리의 여왕)

[어제TV]‘빛나라 은수’ 개과천선 박하나, 자수로 징역형받나

문희준, 논란에 입열었다 “사실관계 떠나 내 불찰, 팬들께 죄송”(입장 전문)

설경구 “‘불한당’, 흥행여..

설경구, 그에겐 칸행 티켓을 선사한 '불한당: 나쁜 놈들의 세상'이 어떤 ..

‘대립군’ 이정재는 어떻게 수양대군..

‘터널’ 김민상 “순수함 그 자체인 ..

전혜진 “여배우는 왜 기호로만 쓰일까..

‘불한당’ 설경구 “박찬욱감독 영접,..

‘불한당’ 임시완 “칸 찬사, 민망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