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

 

‘폭탄 테러 충격’ 아리아나 그란데 위로하는 남친 맥밀러, 애틋한 재회[...

호날두♥조지나 로드리게스, 비키니 입고 은밀한 호텔 데이트[파파라치컷]

‘부부→이웃사촌’ 졸리, 피트 동네로 이사..호화저택 들여다보니[파파라...

머라이어 캐리, 13세 연하 前남친과 재결합..레스토랑서 입맞춤 포착[파파...

[이슈와치]김래원 임혁필 예정화 박봄, 자초해 독이 된 SNS논란
2017-05-17 16:40:52

 
[뉴스엔 김민주 인턴기자]

김래원, 임혁필, 이은결, 예정화, 황현희 이들의 공통점은 무엇일까. 바로 ‘SNS 논란’을 일으켰다는 점이다.

배우 김래원은 지난 5월 15일 영화 ‘가디언즈 갤럭시 오브 VOL.2’ 상영 장면을 촬영해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올렸다. 이는 영화 상영 중 무단 촬영 금지라는 기본 에티켓을 영화배우 스스로 어긴 꼴.

논란이 일자 소속사 HB엔터테인먼트는 "김래원 배우 역시 어떠한 사진을 올린 것은 잘못된 행동임을 인지하고 진심으로 뉘우치며 반성하고 있습니다"며 "앞으로 더 주의하고 행동하도록 하겠습니다"고 공식 사과했다.

하지만 사과문으로 네티즌들의 비난은 그치지 않았고, 결국 김래원은 문제의 사진을 삭제하고 인스타그램 계정을 비공개로 전환했다.

공교롭게도 같은 날 개그맨 임혁필도 SNS 논란에 휩싸였다. 동료 개그맨 정종철이 인스타그램에 KBS 2TV '개그콘서트' 900회 특집에 대한 서운함을 토로한 글에 “동자야 이런 게 하루 이틀이냐. '개콘'이랑 아무 상관없는 유재석만 나오고"라는 댓글을 달았다가 네티즌들의 뭇매를 맞았다.

선배 개그맨인 유재석에게 존칭을 사용하지 않았다는 것. 논란이 커지자 임혁필은 사과문을 올리고 유재석에게 직접 사과하겠다고 밝혔지만, 끝내 네티즌들의 비난을 이기지 못하고 인스타그램을 비공개로 바꿨다.

사실 이 같은 논란은 어제오늘 일이 아니다.

개그우먼 홍현희는 지난 4월 SBS ‘웃찾사-레전드매치’에서 원주민 분장 설정에 맞춰 얼굴과 몸에 흑칠을 한 모습으로 무대에 올랐다. 방송 직후 호주 출신 방송인 샘 해밍턴은 “진짜 한심하다”며 “인종을 그렇게 놀리는 게 웃겨?”라는 글을 올리며 불편한 심정을 드러냈다.

이에 SBS 측과 홍현희가 발 빠르게 사과문을 올리며 논란이 일단락 되는 듯 보였으나, 개그맨 황현희가 자신의 페이스북에 공개적으로 샘 해밍턴의 주장을 반박해 논쟁에 불을 지폈다. 황현희는 샘 해밍턴의 지적이 성급한 일반화의 오류라고 주장하며 “영구, 맹구는 자폐아에 대한 비하이고, 시커먼스도 흑인 비하인건가?”라는 글을 올린 것.

그러나 이 글로 인해 논란의 화살은 황현희를 향했고, 결국 황현희는 해당 게시물을 삭제하며 논란이 일단락됐다.

방송인 예정화 역시 같은 달 SNS로 구설수에 올랐다. 예정화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전주 한옥 마을 방문 당시 찍었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에는 출입금지 울타리 안에 들어가 꺾인 가지를 잡고 포즈를 취하고 있는 예정화의 모습이 담겼다.

사진은 단 한 장이었지만 그 속에는 출입금지 지역에 함부로 들어간 것, 100년 된 나무의 가지를 꺾은 것 등 예정화의 적절치 못한 행동이 포착돼 네티즌들의 비난을 면치 못했다.

예정화는 논란이 커지자 해당 게시물을 삭제했고, 소속사 데이드림엔터테인먼트는 "해당 매화 가지는 촬영용 모형 소품이며 나무를 훼손하지는 않았으나 출입이 제한된 공간에 입장해 사진을 촬영한 것은 잘못된 행동임을 인지하고 있다. 진심으로 뉘우치며 반성하고 있다"고 사과의 뜻을 전했다.

그러나 전주시청 전통문화유산과 측에서 예정화의 화보 촬영과 관련해 협조 요청이 들어온 사실이 없다고 밝혔고, 논란은 마무리되지 못했다.

그런가 하면 가수 박봄과 마술사 이은결은 지난 5월 9일 대선 투표 인증샷으로 홍역을 앓기도 했다.

박봄은 이날 자신의 SNS에 투표소 앞에서 찍은 셀카와 함께 “난생 처음으로 투표했어요”라는 글을 남겼다. 박봄은 올해 만 33세로 앞선 두 번의 대선 투표가 가능했지만, 이 글에서는 두 번 모두 참여하지 않았다는 의미로 해석됐다.

이에 “이제서야 처음 투표하는 것이 자랑이냐”는 등의 비난이 이어졌고, “어렸을 때부터 외국에 살았고 데뷔 이후에 해외투어로 바빠 투표를 못했을 수도 있다”는 등의 옹호 글도 이어졌다.

결국 박봄은 “난생 처음으로 ‘혼자 가서’ 투표를 했다”는 새 글을 올리며 논란을 일축했다.

같은 날 이은결도 투표 인증샷과 함께 “적폐청산 #투표 #엄지 절단”이라는 글을 올렸다. 사진 속에서 이은결은 왼손 엄지를 접은 채 주먹을 쥐고 있어 때아닌 논란이 불거졌다.

이후 이은결은 ‘엄지 절단’ 태그를 ‘엄지 절단 마술’로 수정했고, 이를 다시 ‘헛이정도일줄은’으로 변경했다.

2개월 간 SNS 논란으로 구설수에 올랐던 연예인만 5명은 족히 넘는다. 주제와 분야를 막론하고 끊임없이 불거지는 SNS 논란은 그들이 한 번만 더 신중하게 생각한다면 일어나지 않았을 일들을 자초한 것이기에 더 안타깝다. (사진= 예정화, 황현희, 이은결, 박봄 SNS)

뉴스엔 김민주 newsen@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품위있는 그녀’ 김희선 “정상훈 이태임 불륜, 내 성격이면 둘 다 죽인...
미스코리아 진 서재원 ‘35-24-36 완벽한 수영복 자태’
박명수 아내 한수민, 나이 믿기지 않는 동안미모
‘품위있는그녀’ 김선아, 임신진단기 확인후 패닉
‘품위있는그녀’ 김희선, 불륜녀 이태임에 집뺏기고 실신
송중기♥송혜교, 350억원 부동산 부자 커플부터 아픈 가정사까지
이다해, 멀리서도 시선 끄는 비키니 몸매 ‘끝없는 다리길이’
소유, 발리 태양보다 화끈한 비키니 화보

      SNS 계정으로 로그인             

미스코리아의 ...

여배우 설리(최...

실물여신들 티...

톡톡 귀여움 다...

[포토엔HD] 장미희 ‘올화이트 순백색 드레스 자태, 어둠 환하게 밝히는 비주얼’(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폐막식)

강민경, 클래스가 다른 원조얼짱 자태 ‘끝없는 다리길이’

‘품위있는 그녀’ 김희선 “정상훈 이태임 불륜, 내 성격이면 둘 다 죽인다”

[포토엔HD]미스코리아 진 서재원 ‘35-24-36 완벽한 수영복 자태’

[포토엔HD] 장미희 ‘단아하고 산뜻한 똑단발’(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폐막식)

‘수상한 가수’ 갑수X황보라 또 승리, 설정=47세 최유경

박명수 아내 한수민, 나이 믿기지 않는 동안미모

인교진, 독서하는 딸 하은 옆에서 숙면 중 ‘사랑스러운 부녀’

[포토엔HD] 장미희 ‘30-40대도 울고 갈 완벽한 몸매’(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폐막식)

[포토엔HD] 장미희 ‘나이 가늠하기 불가능한 동안미모’(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폐막식)

서하준, 직접 밝힌 동영상 논란 “누가 봐도 나”

[포토엔HD] ‘타투도 러블리~’ 수지 ‘시선 사로잡는 ♥타투’

[스타와치]“영화도 할 것” 폐암3기 신성일 마이웨이는 ing

[뮤직와치]소녀시대-제시카 데뷔10주년 동시 컴백, 어떻게 다를까

[이슈와치]곽현화 vs 이수성 감독 노출논란, 누구 말이 진실일까

[TV와치]추성훈-추사랑 가족예능 컴백, 이번에도 정규편성 가나요

[뮤직와치]작정한 엑소, 쿼드러플 밀리언셀러X5년연속 대상도 시간문제

[뮤직와치]“또?” 불만 터진 워너원 타이틀곡 투표, 그럼에도 할 워너블

‘죽어야 사는 남자’ MBC 극 심폐소생하러 온 B+급 코미디[첫방기획①]

‘엽기녀’ 주원 노력이 아깝다, 군대서 받아든 씁쓸한 성적표[종영기획①]

신봉선 “관찰예능, 섭외 많았..

개그우먼 신봉선이 관찰 예능 섭외를 모두 거절했다고 밝혔다. 신봉선은 최근 서..

‘수상한파트너’ 남지현 “지창욱과 ..

‘군주’ 김소현 “유승호와 키스신 편..

유승호, 쉴 때 비름나물 농사일 돕는 ..

유승호 “모태솔로 NO, 스물다섯인데 ..

엘 “잘생긴 외모 탓 손해? 뛰어넘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