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

 

‘폭탄 테러 충격’ 아리아나 그란데 위로하는 남친 맥밀러, 애틋한 재회[...

호날두♥조지나 로드리게스, 비키니 입고 은밀한 호텔 데이트[파파라치컷]

‘부부→이웃사촌’ 졸리, 피트 동네로 이사..호화저택 들여다보니[파파라...

머라이어 캐리, 13세 연하 前남친과 재결합..레스토랑서 입맞춤 포착[파파...

칸 경쟁작 봉준호 ‘옥자’ 공식상영후 4분 박수갈채, 관객열광(뉴스&칸)
2017-05-20 05:59:01

 
[칸(프랑스)=뉴스엔 글 이재환 기자/사진 정유진 기자]

칸 경쟁작 봉준호 감독의 영화 '옥자' 공식 상영회가 5월 19일 오후 7시(이하 현지시간) 프랑스 칸 뤼미에르 대극장에서 진행됐다. 이날 영화 시작 한 시간 전부터 극장 주변에는 수천여 명의 인파가 몰려들어 축제의 장임을 확인케 했다.

공식 상영회에 앞서 봉준호 감독과 주연배우인 한국의 안서현을 비롯해 틸다 스윈턴, 제이크 질렌할, 변희봉, 스티븐 연, 릴리 콜린스, 폴 다노 등 배우들은 레드카펫를 밟으며 한껏 분위기를 띄웠다. 많은 관객들과 레드카펫 주변에 몰려든 인파들이 이들을 환호하며 반겼다. 극장 주변에는 티켓을 사전에 획득하지 못한 이들이 몰려 '초대권을 구한다'는 피켓이나 작은 종이를 들고 혹시 모를 구세주를 기다렸다.

시사회에는 티에리 프레모 집행위원장, 페드로 알모도바르 심사위원장, 심사위원 제시카 차스테인, 박찬욱 감독 등이 참석했다. 박찬욱 감독과 제시카 차스테인, 알모도바르 심사위원장 셋은 함께 레드카펫을 밟으며 카메라 플래시를 받았다.

이날 안서현은 금색 장식이 달린 검은 원피스를 입고 등장했다. 안서현은 머리에 꽃장식에 중국풍 화장으로 눈길을 끌었다. 틸다 스윈턴은 몸에 꽉 끼는 흰색드레스에 카리스마 넘치는 머리스타일로 주목받았다. 젤렌할은 긴 턱수염을 기르고 등장했다.

영화 상영 직전 극장 안으로 들어온 봉준호 감독과 주연배우들은 입장과 동시에 전 관객이 기립박수로 맞았다. 봉준호 감독 일행이 앉을 때까지 1분7초간 박수가 터졌다.

대형 스크린에 제작사인 ‘넷플릭스'라는 자막이 뜨자 객석에서는 휘파람과 환호 소리가 나왔다. 기자시사회와 달리 이날 공식 상영회는 비교적 차분했다. 이날 오전 8시30분 기자시사회 때는 간간히 폭소가 터졌던 것과 달리 비교적 조용한 분위기였다.

오후 8시53분 엔딩크레딧이 올라가기 시작하자 어둠 속에서 약 1분간 박수갈채가 터졌다. 이 후 엔딩크레딧이 모두 끝나간 뒤 쿠키 영상이 등장했다. 쿠키영상이 끝나고 약 4분간 박수가 이어졌다. 스크린에 감독과 배우들이 하나씩 비칠 때마다 관객들이 환호와 박수를 보냈다. 봉준호 감독은 다소 감격한 표정이었다.

이날 시사회에 참석한 프랑스 배급사 로스트 필름스의 마크 오를리 씨는 "봉준호 감독 팬이다. 칸에서 넷플릭스와 극장 간 정치적 문제보다는 봉준호 감독의 작품 자체에 집중했다. 감동적이고 판타스틱이었다. 전작들만큼 훌륭한 것 같다. 폴리티컬한 영화이지만, 엔터적인 요소도 있어서 굉장히 좋았다"고 소감을 말했다.

프로듀서로 자신을 밝힌 안토니 제임스포드 씨(37세)는 “영화의 리듬감과 캐스팅이 좋았다. 종종 스태프들의 노력이 빛나는 부분이 있었다. 주제를 전달하는 데 있어서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가 생각할 거리를 던지는 건데 이 영화가 그랬다. 봉준호 감독은 사실 잘 몰랐다”고 밝혔다.

마켓 근무자라고 자신을 소개한 주디프 씨(여)는 “좋은 영화라 생각한다. 음식에 있어 우리가 책임이 있다는 걸 일깨워줬다. 어린 소녀와 동물 간 관계를 잘 설정한 것 같다. 봉준호는 알고 있었는데 그의 영화를 본 건 처음이다”고 밝혔다.

뉴스엔 이재환 star@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품위있는 그녀’ 김희선 “정상훈 이태임 불륜, 내 성격이면 둘 다 죽인...
미스코리아 진 서재원 ‘35-24-36 완벽한 수영복 자태’
박명수 아내 한수민, 나이 믿기지 않는 동안미모
‘품위있는그녀’ 김선아, 임신진단기 확인후 패닉
‘품위있는그녀’ 김희선, 불륜녀 이태임에 집뺏기고 실신
송중기♥송혜교, 350억원 부동산 부자 커플부터 아픈 가정사까지
이다해, 멀리서도 시선 끄는 비키니 몸매 ‘끝없는 다리길이’
소유, 발리 태양보다 화끈한 비키니 화보

      SNS 계정으로 로그인             

미스코리아의 ...

여배우 설리(최...

실물여신들 티...

톡톡 귀여움 다...

[포토엔HD] 장미희 ‘올화이트 순백색 드레스 자태, 어둠 환하게 밝히는 비주얼’(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폐막식)

강민경, 클래스가 다른 원조얼짱 자태 ‘끝없는 다리길이’

‘품위있는 그녀’ 김희선 “정상훈 이태임 불륜, 내 성격이면 둘 다 죽인다”

[포토엔HD]미스코리아 진 서재원 ‘35-24-36 완벽한 수영복 자태’

[포토엔HD] 장미희 ‘단아하고 산뜻한 똑단발’(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폐막식)

‘수상한 가수’ 갑수X황보라 또 승리, 설정=47세 최유경

박명수 아내 한수민, 나이 믿기지 않는 동안미모

인교진, 독서하는 딸 하은 옆에서 숙면 중 ‘사랑스러운 부녀’

[포토엔HD] 장미희 ‘30-40대도 울고 갈 완벽한 몸매’(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폐막식)

[포토엔HD] 장미희 ‘나이 가늠하기 불가능한 동안미모’(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폐막식)

서하준, 직접 밝힌 동영상 논란 “누가 봐도 나”

[포토엔HD] ‘타투도 러블리~’ 수지 ‘시선 사로잡는 ♥타투’

[스타와치]“영화도 할 것” 폐암3기 신성일 마이웨이는 ing

[뮤직와치]소녀시대-제시카 데뷔10주년 동시 컴백, 어떻게 다를까

[이슈와치]곽현화 vs 이수성 감독 노출논란, 누구 말이 진실일까

[TV와치]추성훈-추사랑 가족예능 컴백, 이번에도 정규편성 가나요

[뮤직와치]작정한 엑소, 쿼드러플 밀리언셀러X5년연속 대상도 시간문제

[뮤직와치]“또?” 불만 터진 워너원 타이틀곡 투표, 그럼에도 할 워너블

‘죽어야 사는 남자’ MBC 극 심폐소생하러 온 B+급 코미디[첫방기획①]

‘엽기녀’ 주원 노력이 아깝다, 군대서 받아든 씁쓸한 성적표[종영기획①]

신봉선 “관찰예능, 섭외 많았..

개그우먼 신봉선이 관찰 예능 섭외를 모두 거절했다고 밝혔다. 신봉선은 최근 서..

‘수상한파트너’ 남지현 “지창욱과 ..

‘군주’ 김소현 “유승호와 키스신 편..

유승호, 쉴 때 비름나물 농사일 돕는 ..

유승호 “모태솔로 NO, 스물다섯인데 ..

엘 “잘생긴 외모 탓 손해? 뛰어넘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