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
로그인 | 회원가입

사진구매문의

앳스타일

[결정적장면]돈스파이크, 모두가 놀란 남양주 복층집+누나같은 母

[결정적장면]안현수, 입이 떡 벌어지는 모스크바 2층 대저택 클래스

‘미우새’ 자쿠지에 자동문까지, 도끼 120평 초호화 2층집 공개

[결정적장면]‘슈돌’ 이동국 가족 이사 새집 공개, 들여다봤더니

[포토엔화보] 기아자동차 소형 SUV 스토닉 출시 ‘미디어 쇼케이스 개최, 소토닉 꼼꼼히 살펴봤더니...’
2017-07-13 15:06:09

[뉴스엔 장경호 기자]

기아자동차 소형 SUV '스토닉' 미디어 쇼케이스가 7월 13일 오전 서울 광진구 그랜드 워커힐 호텔 비스타홀에서 펼쳐졌다.



뉴스엔 장경호 jang@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기아자동차 스토닉(STONIC) 이라는 차명은 재빠르다는 뜻의 스피디(SPEEDY)와 으뜸음을 뜻하는 토닉(TONIC) 의 합성어로 ‘날렵한 이미지의 소형SUV 리더’ 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 기아자동차 스토닉(STONIC) 이라는 차명은 재빠르다는 뜻의 스피디(SPEEDY)와 으뜸음을 뜻하는 토닉(TONIC) 의 합성어로 ‘날렵한 이미지의 소형SUV 리더’ 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소토닉은 ‘2030’ 젊은 세대의 라이프스타일에 꼭 맞춘 도심형 콤팩트SUV‘ 를 목표로 개발됐다.
▲ 소토닉은 ‘2030’ 젊은 세대의 라이프스타일에 꼭 맞춘 도심형 콤팩트SUV‘ 를 목표로 개발됐다.
스토닉은 뛰어난 경제성(국내 디젤SUV 중 유일한 1,800만원대의 가격) 과 안정성, 민첩한 주행감, 젊고 개성있는 디자인을 스토닉의 중점개발방향으로 설정했다.
▲ 스토닉은 뛰어난 경제성(국내 디젤SUV 중 유일한 1,800만원대의 가격) 과 안정성, 민첩한 주행감, 젊고 개성있는 디자인을 스토닉의 중점개발방향으로 설정했다.
스토닉은 1.6 E-VGT 디젤엔진으로 동급 최고 수준 연비 17.0km/l다.

스토닉의 최고출력 110마력(ps), 최대토크 30.6kgf.m 의 동력 성능을 확보하고 도심위주 주행을 고려해 2,000RPM 내 실용 영역에서의 성능을 강화, 실사용구간에서 더욱 시원한 가속감과 향상된 주행성능을 제공한다.
▲ 스토닉은 1.6 E-VGT 디젤엔진으로 동급 최고 수준 연비 17.0km/l다. 스토닉의 최고출력 110마력(ps), 최대토크 30.6kgf.m 의 동력 성능을 확보하고 도심위주 주행을 고려해 2,000RPM 내 실용 영역에서의 성능을 강화, 실사용구간에서 더욱 시원한 가속감과 향상된 주행성능을 제공한다.
스토닉의 편의성과 스타일이 강조된 트렌디 트림의 경우에는 버튼시동 스마트키, 크롬 라디에이터 그릴, 스마트 코너링 램프가 포함된 LED DRL, LED 리어콤비네이션 램프, 2열 충전용 USB 단자가 답재되어 있다.
▲ 스토닉의 편의성과 스타일이 강조된 트렌디 트림의 경우에는 버튼시동 스마트키, 크롬 라디에이터 그릴, 스마트 코너링 램프가 포함된 LED DRL, LED 리어콤비네이션 램프, 2열 충전용 USB 단자가 답재되어 있다.
스토닉은 또한 후측방 충돌 경고및 후방 교차 충돌 경고, 후방카메라, 자동 요금징수 시스템(하이패스 룸미러), 스마트 네비게이션, 풀오토 에어컨, 알로이 페달 등 경쟁차에서 찾기 어려운 고급 사양들을 대거 탑재했다.
▲ 스토닉은 또한 후측방 충돌 경고및 후방 교차 충돌 경고, 후방카메라, 자동 요금징수 시스템(하이패스 룸미러), 스마트 네비게이션, 풀오토 에어컨, 알로이 페달 등 경쟁차에서 찾기 어려운 고급 사양들을 대거 탑재했다.
스토닉은 17인치 타이어&럭셔리 알로이 휠로 스타일도 강조했다.
▲ 스토닉은 17인치 타이어&럭셔리 알로이 휠로 스타일도 강조했다.
스토닉의 트렁크는 입구를 넓히고 상하단으로 이동 가능한 2단 러기지 보드 구조를 적용해 적재공간의 활용성을 높였다.
▲ 스토닉의 트렁크는 입구를 넓히고 상하단으로 이동 가능한 2단 러기지 보드 구조를 적용해 적재공간의 활용성을 높였다.
스토닉은 특히 앞좌석 어드밴스드 에어백과 전복감지 커튼 에어백이 탑재된 ‘6 에어백시스템’, 충돌 감지시 시트벨트가 어깨와 골반 부분을 당겨줘 승객 상해를 최소화해 주는 ‘1열 하체상해 저감 장치’, 전좌석 안전벨트 착용여부를 운전자에게 알려주는 ‘전좌석 시트벨트 리마이더’ 등 다양한 충격 감지 센서와 똑똑한 안전사양을 적용해 불가항력의 충돌상황 발생시에도 승객을 최우선으로 보호할 수 있다.
▲ 스토닉은 특히 앞좌석 어드밴스드 에어백과 전복감지 커튼 에어백이 탑재된 ‘6 에어백시스템’, 충돌 감지시 시트벨트가 어깨와 골반 부분을 당겨줘 승객 상해를 최소화해 주는 ‘1열 하체상해 저감 장치’, 전좌석 안전벨트 착용여부를 운전자에게 알려주는 ‘전좌석 시트벨트 리마이더’ 등 다양한 충격 감지 센서와 똑똑한 안전사양을 적용해 불가항력의 충돌상황 발생시에도 승객을 최우선으로 보호할 수 있다.
또한 스토닉은 유체 엔진 마운트 적용, 도어 2중 실링 구조 채택 등 다양한 N.V.H(Noise, Varshness, Harshness) 대책 설계로 엔진 투과소음, 윈드 노이즈, 로드 노이즈 등을 최소화하며 정숙성을 실현했다.
▲ 또한 스토닉은 유체 엔진 마운트 적용, 도어 2중 실링 구조 채택 등 다양한 N.V.H(Noise, Varshness, Harshness) 대책 설계로 엔진 투과소음, 윈드 노이즈, 로드 노이즈 등을 최소화하며 정숙성을 실현했다.
젊은 감각으로 무장한 스포티한 디자인-기아차 유럽디자인센터와 남양연구소 기아디자인센터의 협업으로 완성된 스토닉은 ‘날렵한 이미지의 소형SUV 리더’라는 콘셉트에 걸맞게 스포티한 젊은 감각의 디자인으로 탄생했다.

먼저 스토닉의 외장디자인은 실용성이 돋보이는 ‘민첩함’, 안정감이 느껴지는 ‘단단함’, 소형SUV를 대표하는 ‘독특함’이라는 세 가지 핵심속성을 바탕으로 완성됐다.

앞모습은 후드에서 휠 아치로 이어지는 풍부한 볼륨에 특징적인 캐릭터라인을 더해 당당한 SUV의 이미지를 강조했다.
▲ 젊은 감각으로 무장한 스포티한 디자인-기아차 유럽디자인센터와 남양연구소 기아디자인센터의 협업으로 완성된 스토닉은 ‘날렵한 이미지의 소형SUV 리더’라는 콘셉트에 걸맞게 스포티한 젊은 감각의 디자인으로 탄생했다. 먼저 스토닉의 외장디자인은 실용성이 돋보이는 ‘민첩함’, 안정감이 느껴지는 ‘단단함’, 소형SUV를 대표하는 ‘독특함’이라는 세 가지 핵심속성을 바탕으로 완성됐다. 앞모습은 후드에서 휠 아치로 이어지는 풍부한 볼륨에 특징적인 캐릭터라인을 더해 당당한 SUV의 이미지를 강조했다.

‘미우새’ 이상민, 궁상 벗고 호화 호텔 생활..母 깜짝
오승근, 故 김자옥 루머 해명 “70억 빚 맞지만 사업 개입 NO”
주원X보아→이민호X수지, 3일만 두 커플 공개연애 마침표
‘개냥’ 윤은혜 럭셔리 하우스 최초 공개 “처음 생긴 내 집”
‘집밥3’ 남상미, 남한강 한눈에 들어오는 집 공개 “2년간 직접 지어”
기성용 1등석서 셀카, ‘빼꼼’ 귀여운 손흥민도 있네
이소라, 얼떨결에 몸무게 강제 공개 “나도 60kg 훌쩍 넘어”
류현진의 그녀 배지현 초미니 ‘미모에 몸매까지 퍼펙트’

      SNS 계정으로 로그인             

김주혁 눈물속 ...

송송 웨딩 하객...

패션보다 스타...

청순돌 아이린

‘아는형님’ 성동일 “‘응답’ 개딸들이 친딸이었으면 건물주”[오늘TV]

‘카트쇼’ 이민웅, 한혜연과 열애설에 “누나 좋죠” 호감

‘미우새’ 이상민, 궁상 벗고 호화 호텔 생활..母 깜짝

[결정적장면]오승근, 故 김자옥 루머 해명 “70억 빚 맞지만 사업 개입 NO”(마이웨이)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22세 금발 모델과 데이트 포착[파파라치컷]

깔끔한 정장 입고 시상식 선 박성현, 신인왕 소감 땐 울먹

[이슈와치]주원X보아→이민호X수지, 3일만 두 커플 공개연애 마침표

추자현 임신 비하인드 공개 ‘동상이몽2’ 지난주 꿀잼예능 1위

‘개냥’ 윤은혜 럭셔리 하우스 최초 공개 “처음 생긴 내 집”

박성현 ‘소렌스탐에게 직접 받은 신인왕 트로피’[포토엔]

[이슈와치]‘배신남매’ 소리 들은 배현진 신동호, 거취에 시선집중

[무비와치]‘신과함께’ 진기한 없다고 실망한 원작 팬들에게

[TV와치]독종마녀 정려원vs티똘이 남궁민, 만나면 누가 이길까

[무비와치]블록버스터 외면하는 관객, 반전 흥행이 먹힌다

[TV와치]‘윤식당2’ 알바생 박서준, 나영석의 새 남자 될까

‘역모’ 정해인, 정약용 후손이 역사물을 대하는 방법(종합)

[뮤직와치]워너원 ‘뷰티풀’ 뮤비, 팬들이라고 뭐든 좋아할까

[포토엔HD] 김나영 ‘너무 과감한 시스루에 시선 싹쓸이’

[포토엔HD] 주지훈 ‘가인과 결별 후 첫 공식석상’

[뮤직와치]‘괴물신인’ 워너원은 왜 굳이 불완전한 과거를 노래할까

‘실종2’ 함은정 “취준생 고..

함은정이 극중 절박한 상황에 놓인 취업준비생 연기를 통해 느낀 바를 밝혔다. 영..

‘침묵’ 이수경 “박신혜, 사람을 안..

서른살 알찬신인 정해인 “군필자, 소..

‘꾼’ 감독 “재능있는 나나, 앞으로..

‘당잠사’ 신재하 “배우들 모두 카톡..

AOA 민아 “초아 탈퇴 후에도 가끔 연..

 

뉴스엔 회사소개 조직도 찾아오시는길 광고문의 사업제휴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개인정보취급방침 고객센터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