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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소, 방탄 제치고 8월 브랜드평판 1위 ‘3위 뉴이스트’ 황혜진 기자
황혜진 기자 2017-08-13 08:21:03


[뉴스엔 황혜진 기자]

그룹 엑소와 방탄소년단, 뉴이스트가 각각 8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1위, 2위, 3위를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측은 8월 13일 "7월 11일부터 8월 12일까지 측정한 보이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106,096,019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보이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했다"고 밝혔다.
브랜드 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다. 보이그룹 브랜드 평판지수는 보이그룹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2017년 8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엑소, 방탄소년단, 뉴이스트, 세븐틴, 빅뱅, 신화, 비투비, 빅스, 위너, NCT, 하이라이트, 인피니트, B1A4, 젝스키스, 비스트, 아스트로, 샤이니, 슈퍼주니어, 몬스타엑스, 갓세븐, 2PM, 블락비, JYJ, 스누퍼, FT아일랜드, 브로맨스, 골든차일드, 헤일로, 동방신기, 보이스퍼 순으로 분석됐다.

연구소의 구창환 소장은 "보이그룹 2017년 8월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엑소가 1위로 분석됐다. 엑소 브랜드는 1위를 지키던 방탄소년단을 2위로 밀어내면서 1위를 차지했다. 엑소(EXO)의 정규 4집 ‘THE WAR’(더 워) 7월 음반 판매량 96만장을 기록했고, 음원에서는 아이튠즈 종합 앨범 차트 전 세계 42개 지역 1위, 미국 빌보드 월드 앨범 차트 2주 연속 1위, 애플뮤직 종합 앨범 차트 18개 지역 1위, 유나이티드 월드 차트 1위, 중국 샤미뮤직 한국 음악 차트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음악방송에서는 11개 방송에서 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어 "보이그룹 2017년 8월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엑소 브랜드는 링크 분석에서는 "고맙다, 사랑하다, 좋다"가 높게 분석됐다. 키워드 분석에서는 "더워, 소녀시대, 탈퇴"가 높게 분석됐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53.91%로 분석됐다"고 덧붙였다.




(사진=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제공, 엑소)

뉴스엔 황혜진 bloss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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