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
로그인 | 회원가입

사진구매문의

앳스타일

하현우 놀란 소유 비키니 사진에 “살 많이 빼 만든 몸매”[결정적장면]

진 김수민→미 이윤지, 2018 미스코리아 입 벌어지는 비키니 포착

문가비, 아찔 애플힙+잘록 허리 ‘화제 될만하네’

정대세, 아내 명서현 비키니 몸매 공개 ‘자랑할만하네’

고진영, 생애 첫 LPGA 메이저 우승…“가자!” 외치며 호수 입수(종합)
2019-04-08 11:02:43
 


[뉴스엔 글 주미희 기자/랜초 미라지(미국)=사진 이재환 기자]

고진영이 생애 처음으로 LPGA 투어 메이저 우승을 차지했다.

고진영(24 하이트진로)은 4월8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랜초 미라지의 미션 힐스 컨트리클럽(파72/6,763야드)에서 열린 2019시즌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첫 메이저 대회 'ANA 인스퍼레이션'(총상금 300만 달러, 한화 약 34억1,000만 원) 최종 4라운드에서 버디 5개, 보기 3개를 엮어 2언더파 70타를 쳤다.
최종합계 10언더파 278타를 기록한 고진영은 2위 이미향을 3타 차로 따돌리고 우승을 확정지었다.

이번 우승은 고진영의 생애 첫 LPGA 투어 메이저 우승이다. 2017년 'KEB하나은행 챔피언십'에서 우승해 2018년 LPGA 투어 루키로 데뷔한 고진영은 'ISPS 한다 호주 여자오픈'에서 데뷔전 우승을 차지하며 신인왕에 올랐다.

고진영은 지난 3월 '뱅크 오브 호프 파운더스 컵'에서 올 시즌 첫 우승을 거뒀고 파운더스 컵 우승 이후 2경기 만에 또 우승 트로피를 품에 안았다. 고진영의 LPGA 통산 4승이다.

현재 올해의 선수, 상금랭킹 1위를 달리고 있는 고진영은 이 부문 선두 자리를 더욱 확고히 지킬 전망이다.

이 대회엔 우승자가 마지막 18번 홀 그린 옆 호수에 뛰어드는 전통 세리머니가 있다. 그래서 우승자에게 호수의 여인이라는 별칭이 붙는다.

고진영은 데이비드 브루커 캐디, 또 현지에서 자신을 뒷바라지 하는 매니지먼트사 매니저와 함께 호수 앞에 섰다.

고진영은 "5년 전부터 이 대회 우승을 꿈꿨다. 18번 홀 그린으로 연결되는 다리를 걸어오면서 '언제 호수에 뛰어들 수 있을까' 생각했는데 바로 오늘이 됐다"고 영어로 소감을 밝혔다.

호수에 입수하기 전 "어떡해!"를 연발하던 고진영은 매니저가 "가자!"라고 외치자 함께 "가자!"를 외치며 거침없이 호수로 뛰어들었다. 고진영은 두 손을 번쩍 들며 입수했고 호수 안에서 브루커 캐디, 매니저와 함께 끌어안으며 우승 기쁨을 만끽했다. 18번 홀에 모여있던 갤러리들은 큰 환호성을 보냈다.

1타 차 단독 선두로 최종 라운드를 시작한 고진영은 2번 홀(파5)과 5번 홀(파3)에서 버디를 잡으며 산뜻하게 출발했지만, 8번 홀(파3)에서 보기를 범하며 흔들렸다.

10번 홀(파5)에서 버디를 낚았지만 13번 홀(파4)에서 보기, 15번 홀(파4)에서 두 번째 샷을 벙커에 빠뜨려 또다시 보기를 적어낸 고진영은 16번 홀(파4)에서 3.5m 버디를 잡아내며 바로 반등에 성공했다.

16번 홀까지 2위 이미향과 2타 차였던 고진영은 18번 홀(파5)에서 버디를 잡고 우승을 자축했다.

이미향은 버디 3개, 보기 1개를 묶어 2타를 줄였고 최종합계 7언더파 281타로 2위에 올랐다. 우승은 놓쳤지만 LPGA 메이저 개인 최고 성적으로 만족해야 했다.

2014년 이 대회 챔피언 렉시 톰슨(미국)이 3위(최종합계 6언더파 282타)에 이름을 올렸고, 3라운드 고진영에 1타 뒤진 2위를 기록하며 역전 우승을 노렸던 김인경은 마지막 날 2타를 잃어 공동 4위(5언더파 283타)로 대회를 마무리했다.

슈퍼 루키 이정은6은 마지막 18번 홀(파5)에서 환상적인 샷 이글에 성공해 김효주와 함께 공동 6위(4언더파 284타)를 기록했다.

세계랭킹 1위 박성현은 이날 샷 난조가 겹쳐 공동 52위(4오버파 292타)에 그쳤다.




(사진=고진영)



뉴스엔 주미희 jmh0208@ / 이재환 star@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김경화, 샤론스톤 뺨치는 다리 꼬기 ‘매끈한 각선미’
홍현희♥제이쓴 한강뷰 집 공개, 호텔 스위트룸 뺨치게 럭셔리
박시후 한강뷰 집 공개, 호텔 뺨치는 침실+북유럽풍 주방
톱아이돌 커플의 회의실 데이트, 사악한 이 놈의 술수에 쯧쯧…
상남자의 여배우 선택 기준, 쭉쭉빵빵녀에 질색팔색 퇴짜
김규리 파격 비키니 뒤태, 멀리서도 눈에 띄는 허리라인
절세미녀 C 뼈빠지게 벌어놓은 돈, 남편의 바람기 흥청망청
김경화, 아나운서 시절 싹 지운 섹시 비키니 몸매 ‘S라인 입증’

      SNS 계정으로 로그인             

훈훈한 미소 박...

자유분방함 마...

인형비주얼 박...

언제나 화보인...

홍현희♥제이쓴 한강뷰 집 공개, 호텔 스위트룸 뺨치게 럭셔리[결정적장면]

김경화, 샤론스톤 뺨치는 다리 꼬기 ‘매끈한 각선미’[SNS★컷]

박시후 한강뷰 집 공개, 호텔 뺨치는 침실+북유럽풍 주방[결정적장면]

톱아이돌 커플의 회의실 데이트, 사악한 이 놈의 술수에 쯧쯧…[여의도 휴지통]

상남자의 여배우 선택 기준, 쭉쭉빵빵녀에 질색팔색 퇴짜 [여의도 휴지통]

김규리 파격 비키니 뒤태, 멀리서도 눈에 띄는 허리라인[SNS★컷]

김경화, 아나운서 시절 싹 지운 섹시 비키니 몸매 ‘S라인 입증’[SNS★컷]

절세미녀 C 뼈빠지게 벌어놓은 돈, 남편의 바람기 흥청망청 [여의도 휴지통]

‘양성애자’ 마일리 사이러스, 남편 별거 후 새여친과 비키니 휴가[SNS★컷]

‘암살’ 전지현 “평소 독립-나랏일 관심 無” 역사관 논란(풍문쇼)

비아이 이름 숨긴 은지원 ‘쓰레기’, 작사도 미스터리[뮤직와치]

송중기 송혜교, 연기로 이혼 아픔 잊나? 일터 초고속 복귀[이슈와치]

스타급 인기 이승윤 매니저, 꽃길 막은건 빚 60만원 아니다[이슈와치]

송중기 송혜교 이혼에 박보검? 이혼보다 아픈 온갖 루머

‘구해줘2’ 원작에 광기 더한 김영민, 시즌1 조성하 뛰어넘나[TV와치]

‘기생충’ 천만도 간당간당? 외화 폭격 국내영화 줄줄이 직격타[무비와치]

송중기-송혜교 결혼 20개월만 끝 ‘만남부터 파경까지’[이슈와치]

김재욱 측 “이엘과 열애 NO, 커플링 의혹 사진 본인 아냐”(공식입장)

강성연 투입 ‘세젤예’ 막장행 급행열차 타고 시청률 반등 노리나[TV와치]

‘프로 중의 프로’ 송가인, 허리 실금 디스크 불구 콘서트 무대 올라[스타와치]

‘레벨업’ 한보름 “성훈과 ..

한보름이 성훈과 펼친 '수중 키스신'을 회상했다. 배우 한보름은 최근 ..

손현주 “박서준 친분으로 ‘이태원 클..

조진웅 “‘시그널2’ 출연? 긍정적으..

박서준 “멜로→판타지? 똑같은 것 하..

손현주 “고두심 등 연상 선배와 황혼 ..

오마이걸 “1위 기대도 안했다…끊임없..

 

뉴스엔 회사소개 조직도 찾아오시는길 광고문의 사업제휴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개인정보취급방침 고객센터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