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
로그인 | 회원가입

사진구매문의

앳스타일

하현우 놀란 소유 비키니 사진에 “살 많이 빼 만든 몸매”[결정적장면]

진 김수민→미 이윤지, 2018 미스코리아 입 벌어지는 비키니 포착

문가비, 아찔 애플힙+잘록 허리 ‘화제 될만하네’

정대세, 아내 명서현 비키니 몸매 공개 ‘자랑할만하네’

봉준호 “‘옥자’ 때 고통? 오히려 속편하고 재밌었다”[EN:인터뷰]
2019-06-13 06:03:01
 


[뉴스엔 박아름 기자]

봉준호 감독이 '옥자' 개봉 당시 오히려 속편하고 재밌었다고 털어놨다.

영화 ‘기생충’으로 세상을 놀라게 한 봉준호 감독은 전작 '옥자'에 대해 또 한번 언급했다.

봉준호 감독과 송강호는 최근 칸 국제영화제에서 황금종려상을 품에 안고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귀국해 국내 언론매체의 집중 스포트라이트를 받았다. 봉준호 감독은 국내 언론배급시사회 직후 취재진과 만난 자리에서 "영화계가 아니라 체육계 국가대표 올림픽 느낌으로 귀국했다. 굉장히 낯선 상황이다"고 얼떨떨한 소감을 밝혔다.
봉준호 감독은 국내 취재진 및 평론가들의 반응과 칸 현지에서의 반응 차이를 묻자 "수상작의 마크를 달고 상영돼 그런건지 언론 배급관에 앉아있진 않았는데 칸과 차이가 있는지는 모르겠다. 그래서 무대인사 할 때 어찌됐든 고도의 집중력으로 영화를 보는 상황이면 감독 입장에서 감사하다"며 "난 항상 시사 중간에 물어본다. 중간에 몇 분 정도 나갔는지 말이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봉준호 감독은 "스페인 산 세바스티안 영화제에서 영화 '플란다스의 개'를 상영했는데 잔인한 게 스크린 양 옆으로 문이 있다. 그래서 출입하는 관객의 수가 정확하게 보인다. 첫 번째 개 죽이는 상황이 나오면서부터 47명인가 나가더라. 뼈아픈 기억이 있다. 그 뒤 똑같은 영화제에서 '살인의 추억'을 상영했는데 한 명 나갔다가 한 명 들어온 기억이 난다. 그래서 시사회 끝나고 나가는 분이 있느냐 물었는데 나간 분이 없다고 하더라"며 안도의 한숨을 내쉬었다.

최근 '기생충'으로 전국민을 들썩이게 만든 봉준호 감독은 사실 2년 전 '옥자'로 영화계를 시끌시끌하게 한 장본인이다. 2017년 개봉한 '옥자'는 극장 상영 후 온라인 VOD 서비스로 제공되는 전통적인 영화 유통과정을 따르지 않고 넷플릭스 사이트 스트리밍 서비스를 통해 극장과 온라인에서 영화가 동시 공개되는 새로운 상영 방식 때문에 국내 3대 멀티플렉스 극장(CGV, 롯데, 메가박스) 측으로부터 보이콧을 당했다. 이에 '옥자'는 서울 대한극장, KU씨네마테크, KU씨네마트랩, 서울극장, 씨네큐브 광화문, 아리랑씨네센터, 아트나인, 에무시네마, 잠실자동차극장, 청주 SFX 시네마, 인천 애관극장, 대구 만경관, 전주 시네마타운, 부산 영화의전당 등 개인 극장과 자동차 극장, 소도시 지자체 극장 등 전국 100여개 상영관에서만 개봉, 점차 상영관을 늘려나갔다. '옥자'는 강원도 산골 소녀 미자(안서현)에게 그 무엇보다 소중한 10년 지기 친구 '슈퍼 돼지' 옥자를 두고 벌어지는 이야기.

봉준호 감독은 이와 관련, "자동차극장 포함, 400개 극장에서 상영했는데 '옥자' 개봉할 때 굉장히 재밌었다"고 운을 뗐다. 봉준호 감독은 "사람들이 당시 내가 고통스러워하거나 그랬을 줄 아는데 오히려 속 편하고 재밌었다. 박스오피스 성적표를 안 받으니까 해방감이 있었다. 그런 극장 가서도 무대인사하고 그러면 얼마나 재밌는지 아나. 나랑 변희봉 선생님이랑 '봉 감독 우리가 언제 이런데서 무대인사를 해보겠나' 이런 대화를 나누곤 했다. 되게 재밌었다"고 회상했다.

한편 지난 5월30일 개봉해 730만 관객을 돌파한 '기생충'은 전원백수인 ‘기택’네 장남 ‘기우’가 고액 과외 면접을 위해 ‘박사장’네 집에 발을 들이면서 시작된 두 가족의 만남이 걷잡을 수 없는 사건으로 번져가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사진=CJ엔터테인먼트 제공)

뉴스엔 박아름 jamie@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김현숙♥윤종 제주도 집 공개, 넓은 마당+그림 같은 풍경
‘공유의집’ 김준수 집 공개, 명품 가득 옷방→금새 장식에 “큰 부자야”
박은영 아나, 신혼집 공개 “내 첫 인테리어 작품에 뿌듯”
임신 이소은, 뉴욕 신혼집+훈남 남편 최초 공개 “다 가졌네”
이필모♥서수연 신혼집 공개, 로맨틱 거실→아기 용품 한가득
최연제, 美은행 부사장 남편+LA 저택 공개 “우리가 알던 미국집 아냐”
이윤지♥ 치과의사 정한울 집 최초 공개, 딸 라니 공주옷 눈길
핫펠트 예은, 갤러리 같은 통유리 3층집 공개 ‘고급 스포츠카까지’

      SNS 계정으로 로그인             

여신 김태희의 ...

이루리 이루리...

방탄 뷔, 눈빛...

굿바이 동백꽃 ...

김현숙♥윤종 제주도 집 공개, 넓은 마당+그림 같은 풍경[결정적장면]

박은영 아나, 신혼집 공개 “내 첫 인테리어 작품에 뿌듯”[SNS★컷]

‘공유의집’ 김준수 집 공개, 명품 가득 옷방→금새 장식에 “큰 부자야”

이필모♥서수연 신혼집 공개, 로맨틱 거실→아기 용품 한가득[결정적장면]

임신 이소은, 뉴욕 신혼집+훈남 남편 최초 공개 “다 가졌네”[결정적장면]

최연제, 美은행 부사장 남편+LA 저택 공개 “우리가 알던 미국집 아냐”

이윤지♥ 치과의사 정한울 집 최초 공개, 딸 라니 공주옷 눈길 [결정적장면]

박유천, 바쁜 해외 일정 ‘바쁘다 바뻐’[뉴스엔TV]

‘모던패밀리’ 박해미 동창 “이대 성악과 시절 남자들 몰고다녀”

핫펠트 예은, 갤러리 같은 통유리 3층집 공개 ‘고급 스포츠카까지’[결정적장면]

‘씨름의 희열’ 천하장사 아닌 태극장사, 경량급 씨름의 재발견[TV와치]

‘골목식당→맛남의 광장’, 백종원 한계 어디까지[TV와치]

럭셔리 김준수X짠순이 찬미, 산만한 ‘공유의집’ 심폐소생 케미[TV와치]

VIP와 99억의 여자, 같은 불륜을 다뤄도 상반되는 온도차[TV와치]

조여정, 어떻게 칸 찍고 시청률 여왕 됐나[스타와치]

더 리얼해진 ‘생존자들’ 위기탈출넘버원 보다 나은 아우[TV와치]

‘보좌관2’ 신민아는 로코? 편견 깨고 연기변신 성공[TV와치]

‘자연스럽게’ 셀럽들의 시골 정착기? 취지도 산으로 가는 중[TV와치]

김건모로 흥했던 ‘미우새’ 김건모로 직격탄[TV와치]

‘이태리 오징어순대집’ 윤식당 데자뷔 벗어날 수 있을까[TV와치]

“난 생계형 배우” 이규현, ..

노무사 시험을 준비하던 법대생이 무대에 올랐다. 예술에 대한 막연한 동경은 생계..

이하늬 “‘극한직업→열혈사제’ 내 ..

‘보좌관2’ 이엘리야 “김갑수, 바라..

정해인 “뉴욕서 햄버거 4개 ‘먹방’ ..

‘서점 주인’ 박정민 “해보니까 책방..

‘블랙머니’ 이하늬 “감독에 왜 이렇..

 

뉴스엔 회사소개 조직도 찾아오시는길 광고문의 사업제휴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개인정보취급방침 고객센터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