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
로그인 | 회원가입

사진구매문의

앳스타일

하현우 놀란 소유 비키니 사진에 “살 많이 빼 만든 몸매”[결정적장면]

진 김수민→미 이윤지, 2018 미스코리아 입 벌어지는 비키니 포착

문가비, 아찔 애플힙+잘록 허리 ‘화제 될만하네’

정대세, 아내 명서현 비키니 몸매 공개 ‘자랑할만하네’

이과인-코스타, 웨스트햄이 또 ‘빅클럽병’ 걸렸다 [객나적 EPL]
2019-07-13 06:00:01
 


[뉴스엔 김재민 기자]

웨스트햄이 또 '빅클럽 출신 베테랑'을 노린다.

영국 '데일리미러'는 7월 11일(이하 현지시간) 웨스트햄 유나이티드가 디에고 코스타(아틀레티코 마드리드), 곤잘로 이과인(유벤투스)를 노린다고 보도했다. 두 선수 모두 한때 빅클럽 주전 공격수로 유럽 빅리그 득점왕 경쟁을 벌이던 '톱클래스' 공격수였다.
웨스트햄은 야망이 넘치는 팀이다. 첼시, 아스널, 토트넘 홋스퍼가 자리한 런던에서는 중위권 구단이지만 프리미어리그 전체로 보면 투자 규모가 상당히 큰 팀이다. 웨스트햄은 지난 2016년 런던 스타디움에 입성하면서 6만 명을 수용하는 경기장을 얻었고 매년 빅클럽못지 않게 이적자금을 쏟으며 선수단을 강화하고 있다.

웨스트햄은 이적시장에서 빅클럽 출신 베테랑 선수를 유난히 선호한다. 중상위권 팀 중에서도 빅클럽 출신이더라도 나이가 어린 선수들의 가능성을 기대하는 팀(에버턴)도 있고 빅클럽 출신보다는 하위권 팀 주전 선수를 선호하는 팀(레스터 시티)도 있다. 웨스트햄이 특출한 것.

장점은 있다. 빅클럽 경험에서 나오는 '바이브'가 있다. 상위팀에서 뛴 만큼 빅리그 적응에 애를 먹는 경우도 적다. 선수의 이름값 덕분에 부수적인 수입이 늘어난다는 점도 무시할 수 없다.

그러나 웨스트햄이 영입한 빅클럽 출신 선수는 대체로 실패작이었다. 빅클럽에서 버린 선수들은 그럴 만한 이유가 있었고 웨스트햄에서도 그 문제가 이어지는 경우가 많았다. 특히 이미 30대에 들어선 선수들은 웨스트햄 입단 후 하락세가 더 빨라졌다.

지난 시즌 아스널에서 자유계약으로 영입한 미드필더 잭 윌셔는 또 아팠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를 대표하는 유리몸다웠다. 윌셔는 개막 5경기 만에 발목 부상으로 전력에서 이탈하더니 지난 12월 수술대에 올랐다. 리그에서 딱 8경기를 소화했다.

마누엘 페예그리니 감독과 맨체스터 시티에서 인연을 맺었던 사미르 나스리도 역시 예전의 그가 아니었다. 터키 리그에서 뛰던 시절 도핑 위반으로 6개월 선수 자격 정지 징계를 받았던 나스리는 정상 컨디션을 되찾지 못하고 리그 5경기 출전에 그쳤다.

지난 2017년 여름에도 빅클럽 출신 선수 유입이 많았다. 이 중 성공 사례는 맨체스터 시티 주전 풀백이던 파블로 사발레타 한 명 뿐이다.

과거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서 박지성과 함께 뛰어 국내 축구팬에게도 친숙한 공격수 '치차리토' 하비에르 에르난데스는 최전방 고민을 해결해주리라 기대를 모았지만 실상 주전 자리도 보장하지 못했다. 지난 두 시즌간 치차리토는 리그 53경기를 소화했지만 선발 출전은 30회였고그 동안 15골을 넣었다. 바이어 레버쿠젠에 두 시즌간 넣은 28골과 비교하면 하락 폭이 크다. 인터밀란 출신 미드필더 주앙 마리우도 부진 끝에 1년 만에 팀을 떠났다. 시즌 막바지에 웨스트햄과 단기 계약을 맺은 '박지성 친구' 파트리스 에브라도 5경기에 나선 게 전부였다.

기대와 현실의 차이가 가장 큰 선수는 잉글랜드 주전 골키퍼 조 하트였다. 한때 맨체스터 시티의 주전 수문장으로 리그 최고의 골키퍼라는 평을 들었던 하트였지만 웨스트햄에 합류할 때는 이미 맨시티에서 백업 자리마저 내준 후였다. 맨시티가 그를 버린 이유가 경기장에서 드러났다. 하트는 웨스트햄의 주전으로 2016-2017시즌을 맞이했지만 황당한 실수를 반복해 리그 최악의 골키퍼라는 혹평을 들었다. 결국 후반기 들어서는 아드리안에게 주전 자리를 내주기까지 했다.

웨스트햄은 이전에도 소피앙 페굴리(발렌시아 출신), 시모네 자자, 안젤로 오그본나(이상 유벤투스 출신) 알바로 아르벨로아(레알 마드리드 출신), 파트리스 에브라(맨유→유벤투스 출신) 등을 영입했지만 오그본나 외에는 모두 실패작이었다. 대체로 한 시즌조차도 못 버티고 팀을 떠났다.

이과인과 코스타 역시 최근 하락세가 가파르다. 이과인은 지난 2017-2018시즌까지 유벤투스의 주전으로 뛰었지만 2018-2019시즌 노쇠화가 급격하게 찾아왔다. 전반기 AC 밀란에서는 6골, 후반기 첼시에서는 5골에 그쳤다. 유벤투스와 첼시 모두 그를 원하지 않는다. 코스타는 이과인보다 더 심하다.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에 재입단한 후 1년 반동안 리그에서 단 5골을 넣었다. 다혈질로 유명한 그답게 심판에게 욕설을 뱉고 출장 정지 징계까지 받는 헤프닝도 있었다.

웨스트햄은 최전방 보강이 절실하다. 이번 여름 이적시장에서 마르코 아르나우토비치, 앤디 캐롤, 루카스 페레스가 모두 떠나면서 최전방 공격수는 치차리토 한 명만 남았다. 웨스트햄이 '퇴물'이라는 평가까지 받고 있는 공격수들에게 거금을 투자하는 도박을 감행할지 주목된다.(자료사진=곤잘로 이과인,


디에고 코스타)

뉴스엔 김재민 jm@

사진=ⓒ GettyImagesKorea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김현숙♥윤종 제주도 집 공개, 넓은 마당+그림 같은 풍경
‘공유의집’ 김준수 집 공개, 명품 가득 옷방→금새 장식에 “큰 부자야”
박은영 아나, 신혼집 공개 “내 첫 인테리어 작품에 뿌듯”
임신 이소은, 뉴욕 신혼집+훈남 남편 최초 공개 “다 가졌네”
이필모♥서수연 신혼집 공개, 로맨틱 거실→아기 용품 한가득
최연제, 美은행 부사장 남편+LA 저택 공개 “우리가 알던 미국집 아냐”
이윤지♥ 치과의사 정한울 집 최초 공개, 딸 라니 공주옷 눈길
핫펠트 예은, 갤러리 같은 통유리 3층집 공개 ‘고급 스포츠카까지’

      SNS 계정으로 로그인             

여신 김태희의 ...

이루리 이루리...

방탄 뷔, 눈빛...

굿바이 동백꽃 ...

김현숙♥윤종 제주도 집 공개, 넓은 마당+그림 같은 풍경[결정적장면]

박은영 아나, 신혼집 공개 “내 첫 인테리어 작품에 뿌듯”[SNS★컷]

‘공유의집’ 김준수 집 공개, 명품 가득 옷방→금새 장식에 “큰 부자야”

임신 이소은, 뉴욕 신혼집+훈남 남편 최초 공개 “다 가졌네”[결정적장면]

이필모♥서수연 신혼집 공개, 로맨틱 거실→아기 용품 한가득[결정적장면]

최연제, 美은행 부사장 남편+LA 저택 공개 “우리가 알던 미국집 아냐”

이윤지♥ 치과의사 정한울 집 최초 공개, 딸 라니 공주옷 눈길 [결정적장면]

‘모던패밀리’ 박해미 동창 “이대 성악과 시절 남자들 몰고다녀”

박유천, 바쁜 해외 일정 ‘바쁘다 바뻐’[뉴스엔TV]

박정민 “매니저 없이 개인 차로 스케줄 소화” 기안84 “수수료 떼서?”

‘씨름의 희열’ 천하장사 아닌 태극장사, 경량급 씨름의 재발견[TV와치]

‘골목식당→맛남의 광장’, 백종원 한계 어디까지[TV와치]

럭셔리 김준수X짠순이 찬미, 산만한 ‘공유의집’ 심폐소생 케미[TV와치]

VIP와 99억의 여자, 같은 불륜을 다뤄도 상반되는 온도차[TV와치]

조여정, 어떻게 칸 찍고 시청률 여왕 됐나[스타와치]

더 리얼해진 ‘생존자들’ 위기탈출넘버원 보다 나은 아우[TV와치]

‘보좌관2’ 신민아는 로코? 편견 깨고 연기변신 성공[TV와치]

‘자연스럽게’ 셀럽들의 시골 정착기? 취지도 산으로 가는 중[TV와치]

김건모로 흥했던 ‘미우새’ 김건모로 직격탄[TV와치]

‘이태리 오징어순대집’ 윤식당 데자뷔 벗어날 수 있을까[TV와치]

“난 생계형 배우” 이규현, ..

노무사 시험을 준비하던 법대생이 무대에 올랐다. 예술에 대한 막연한 동경은 생계..

이하늬 “‘극한직업→열혈사제’ 내 ..

‘보좌관2’ 이엘리야 “김갑수, 바라..

정해인 “뉴욕서 햄버거 4개 ‘먹방’ ..

‘서점 주인’ 박정민 “해보니까 책방..

‘블랙머니’ 이하늬 “감독에 왜 이렇..

 

뉴스엔 회사소개 조직도 찾아오시는길 광고문의 사업제휴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개인정보취급방침 고객센터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