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
로그인 | 회원가입

사진구매문의

앳스타일

하현우 놀란 소유 비키니 사진에 “살 많이 빼 만든 몸매”[결정적장면]

진 김수민→미 이윤지, 2018 미스코리아 입 벌어지는 비키니 포착

문가비, 아찔 애플힙+잘록 허리 ‘화제 될만하네’

정대세, 아내 명서현 비키니 몸매 공개 ‘자랑할만하네’

성동일 “국민아빠? 사랑꾼? 그냥 사는거지”[EN:인터뷰]
2019-08-13 14:43:57
 


[뉴스엔 박아름 기자]

"그냥 사는거지"

영화 ‘변신’(감독 김홍선)에 출연한 배우 성동일은 8월13일 오전 삼청동 한 카페에서 가진 뉴스엔과 인터뷰에서 국민아빠 이미지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밝혔다.

성동일은 ‘변신’에서 삼남매를 살뜰히 사랑하는 아빠의 모습뿐만 아니라 악마에 교란되어 가족을 위협하는 모습까지 선보여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이는 '국민아빠' 성동일의 대변신이었다. 자상한 이미지를 버린 성동일은 이날 "돌아가신 어머니도 날 미워하고 돌아가셨다"고 운을 뗐다. 성동일은 "집사람도 마냥 내가 사랑스러운게 아니고 애들도 그렇다. 기본적으로 난 변덕쟁이다. '성격이 어떤 사람이에요?' 그럼 '난 되게 밝은 사람이에요' '난 내성적인 사람이에요'라고 얘기하지만 자기 편향적인 거다. 자기 편의 위주의 사람인 거 같다. 사람은 누구나 잘 때까지 모른다. 싫은 사람 만나면 나도 모르게 인상을 쓸 뿐이지 '난 내성적이어서 표현 안해요' 이런 거 난 안 믿는다. 그냥 상황에 따라 다르다. 애 아빠로서, 남편으로서 내 아이를, 내 아내를 24시간 사랑할 능력이 없다. 아내가 사랑스러울 때 사랑 표현하고 자식이 사랑스러울 때 사랑 표현하고 그게 솔직한 사랑 표현이다"며 "24시간 늘 자상할 수 없다. 난 그 정도 소양과 가치를 갖고 있지 않다. 남편으로서도 마찬가지다"고 털어놨다.

이어 "그래서 애들한테 '수영장 가자'고 해놓고 물에 들어가서 10분 뒤 나오고 싶다. 하지만 수영장엔 늘 간다. 하지만 계속은 못 간다. 그래서 그냥 즐기는 것 뿐이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성동일은 "'개딸들 중 누가 제일 좋냐'고 묻는다. 열 손가락 깨물어 안 아픈 손가락이 어딨냐고 하는데 거짓말이다. 정도의 차이일 뿐이다"고 덧붙였다.

또한 성동일은 "난 자상한 아빠가 결코 아니다. 며칠 전 동생 둘이 엄마를 힘들게 하니까 준이가 '막내 율이를 괜히 낳았다는 생각을 안해봤냐'고 하더라. 왜냐고 물으니 '엄마 아빠가 힘들어하니까'라고 하더라. 그래서 '율이가 있어서 엄마 아빠가 행복하지. 그건 너가 걱정할 건 아니다'고 말해줬다"고 전했다.

최근 라디오에서 남다른 아내 사랑을 보여줘 다시 한 번 '사랑꾼'으로 화제가 된 성동일은 "다 가식이다. 그냥 사는거다"고 너스레를 떨어 웃음을 자아냈다.

그런가하면 성동일은 '국민 아빠 이미지를 의식하고 작품을 선택하냐'는 질문엔 "그런 건 없었다"고 말문을 열었다. 성동일은 "내 이미지가 어떻고 관객이 어떻다 보다는 노름 안하고 담배 꽁초 길에다 안 버릴 정도만 아니면 추억을 쌓고 즐기고 싶어하는 거지 이 작업을 통해, 이제 와서 스타가 되고 그건 없다"고 답했다.

성동일은 "'변신' 끝난지 얼마 안 됐는데 '담보'를 다 찍었다. 이틀 쉬면 집사람이 미친다. 전화해서 빨리 약속 잡아서 술 먹으러 나가라고 한다. 후배들한테 전화해서 '희원아 너 좋겠다. 너 무명 때 밤 새서 촬영하는 게 소원이었잖아. 소원 다 이뤘네'라고 말한다. 내가 원했던 건 다 집어넣는다. 그래야 내가 지루해하지 않는다. 내가 하는데 지루하면 돈 내고 보는 관객들은 못 보지 않겠나. 모 기자가 배성우한테 묻더라. 코믹한 이미지인데 괜찮겠냐고. 그랬더니 배성우가 '난 악역이나 코미디를 해본 적이 없는데'라고 한 마디 했다"고 말했다.

이어 "이 역할이면 이 역할인 거지 굳이 이미지 변신을 어떻게 하겠나. 예를 들어 '좋은 남편이 될게'라고 하는데 자고 일어나면 또 바뀌고 또 바뀐다"며 "난 몰입을 잘하는 배우가 아니기 때문에 성동일이 강구 역으로 못 들어간다. 머리가 좋거나 훌륭한 배우로 못한다. 성동일이 강구를 하는 것이지 강구가 성동일은 아닌 것 같다. 어떤 역할이 됐든 편하게 하는 것 같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성동일은 "기본적인 공식은 있다. 이미 배우가 답을 알고 시작하기 때문에 결론은 누구나 다 답을 알고 시작하니 뻔뻔하게 모른 척만 잘해도 되는데 특별하게 이미지 변신을 할 능력은 안된다. 그냥 난 성동일이다"고 강조했다.

한편 '변신'은 사람의 모습으로 변신하는 악마가 가족 안에 숨어들며 벌어지는 기이하고 섬뜩한 사건을 그린 공포 스릴러다. 8월21일 개봉한다


. (사진=에이스메이커무비웍스 제공)


뉴스엔 박아름 jamie@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안재모, 안현모도 감탄한 직접 꾸민 집+개구쟁이 아들·딸 공개
“하와이 여자” 숙행, 시선강탈 섹시+아찔 비키니 자태
연기 안하고 자숙 하라니 연애, 20살 연하녀에 말려 이젠 울며겨자먹기
송가인, 美서 뽐낸 완벽 몸매 “수영복 자태도 여신급”
‘섹션’ 이정재♥임세령 LA에 뜬 이유는? “10억 원 주얼리 착용”
“야해 보여 못 입던 수영복” 가희, 기립박수 부르는 몸매
이상화 선물한 부모 집공개 “드라마 속 행복한 집 느낌”
견미리 딸 이유비 집 공개, 입 벌어지는 대저택 “미국 아냐?”

      SNS 계정으로 로그인             

굿바이 동백꽃 ...

현아♥ 던 당당...

시선강탈 한예...

완벽한 미모 이...

송가인, 美서 뽐낸 완벽 몸매 “수영복 자태도 여신급”[SNS★컷]

“하와이 여자” 숙행, 시선강탈 섹시+아찔 비키니 자태[SNS★컷]

안재모, 안현모도 감탄한 직접 꾸민 집+개구쟁이 아들·딸 공개

연기 안하고 자숙 하라니 연애, 20살 연하녀에 말려 이젠 울며겨자먹기 [여의도 휴지통]

‘섹션’ 이정재♥임세령 LA에 뜬 이유는? “10억 원 주얼리 착용”

“야해 보여 못 입던 수영복” 가희, 기립박수 부르는 몸매[SNS★컷]

견미리 딸 이유비 집 공개, 입 벌어지는 대저택 “미국 아냐?”[결정적장면]

유퀴즈 조세호, 얼떨결에 통장잔고 4천 고백 “3억8천 모자라” [결정적장면]

‘SBS 가요대전’ 방탄소년단·트와이스·레드벨벳 등 7팀 출연확정(공식입장)

이상화 선물한 부모 집공개 “드라마 속 행복한 집 느낌” [결정적장면]

육아예능을 日 밤에? KBS 편성 대이동 괜찮나[TV와치]

‘슈스케2→보컬플레이2’ 잘자란 강승윤, 유세윤도 반한 재간둥이 심사[TV와치]

또 마블리? 바야흐로 12월은 마동석 천하[무비와치]

예능 하루살이 마리텔, 펭수도 미봉책일뿐 ‥절실한 그 무엇을 위해[TV와치]

‘1박2일’ 멤버 확정, 확실한 리더없이 괜찮을까[TV와치]

‘블랙머니’ 왜 정지영 영화는 따분할 거라 생각하나요[영화보고서]

“질 때 지더라도 활짝 필래” 꽃같은 현아의 ‘플라워샤워’[들어보고서]

같은 조작인데…엑스원만 되고 아이즈원은 안되는 이상한 행보[뮤직와치]

‘동백꽃’ 강하늘보다 중요해진 부정과 모정, 까불이의 서사[TV와치]

태양X대성 전역→빅뱅 2년9개월만 군백기 끝 “좋은 모습으로 보답”(종합)

이혜리 “류준열 ‘미쓰리’ ..

배우 이혜리가 연인 류준열에 대해 언급했다. 이혜리는 11월 18일 서울 강남구 신..

이시아 “별명 ‘여자 김갑수’, 이젠 ..

‘카센타’ 박용우 “‘배우 조은지’ ..

‘마흔’ 천정명 “비혼 아니지만 결혼..

‘블랙머니’ 정지영 감독, 대박 아닌 ..

‘귀수’ 김희원 “권상우 내 애드리브..

 

뉴스엔 회사소개 조직도 찾아오시는길 광고문의 사업제휴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개인정보취급방침 고객센터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