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
로그인 | 회원가입

사진구매문의

앳스타일

하현우 놀란 소유 비키니 사진에 “살 많이 빼 만든 몸매”[결정적장면]

진 김수민→미 이윤지, 2018 미스코리아 입 벌어지는 비키니 포착

문가비, 아찔 애플힙+잘록 허리 ‘화제 될만하네’

정대세, 아내 명서현 비키니 몸매 공개 ‘자랑할만하네’

또 와르르..모두 무너진 류현진, 돌파구가 보이지 않는다
2021-09-18 09:23:20
 


[뉴스엔 안형준 기자]

두 경기 연속 충격적인 부진이다.

토론토 블루제이스 류현진은 9월 18일(한국시간) 캐나다 토론토 로저스센터에서 열린 '2021 메이저리그' 미네소타 트윈스와 경기에서 부진했다.

이날 경기에 선발등판한 류현진은 2이닝 5실점으로 무너졌다. 두 경기 연속 3이닝을 버티지 못하고 강판됐다. 좀처럼 돌파구가 보이지 않는 모앙새다. 평균자책점도 4.34까지 치솟아 사실상 데뷔 첫 4점대 평균자책점이 확정됐다.

지난 등판에서 볼티모어 오리올스를 상대로 2.1이닝 7실점을 기록하며 토론토 입단 후 최악투를 펼친 류현진은 이날 약체 미네소타를 상대로 반등에 도전했다. 하지만 결과는 달라지지 않았다. 오히려 지난 등판 결과가 단순한 한 경기의 부진이 아니라는 것만 드러났다.

류현진은 이날 2이닝 5피안타(2피홈런) 1볼넷 2탈삼진, 5실점으로 무너졌다. 1회를 삼자범퇴로 막아내며 순조롭게 경기를 시작했지만 2회부터 곧바로 흔들리기 시작했다.

류현진은 2회 선두타자에게 볼넷을 내준 뒤 2사 후 7번타자에게 2루타를 얻어맞아 실점했다. 그리고 3회에는 아웃카운트를 한 개도 잡아내지 못하고 안타, 2루타, 홈런 2개를 연달아 내준 뒤 강판됐다.

2회 브렌트 루커에게 내준 2루타는 루커가 바깥쪽으로 벗어난 체인지업을 잘 받아친 것이었다. 하지만 3회는 달랐다. 라이언 제퍼스에게 한가운데 포심을 던져 안타를 허용했고 바이런 벅스턴에게도 치기 좋은 코스의 몸쪽 가운데 포심을 던져 장타를 내줬다. 호르헤 폴랑코에게는 초구 한가운데 커브를 던져 2점포를 얻어맞았고 조시 도날드슨에게는 풀카운트 승부 끝에 한가운데 커터를 던져 백투백 홈런을 허용했다. 모든 타자에게 실투가 향했고 미네소타 타자들은 이를 놓치지 않았다.

8월 한 달 동안 6경기에 등판해 평균자책점 6.21로 부진한 류현진은 9월 첫 등판에서 당시 최악의 경기력을 보이던 뉴욕 양키스를 상대로 승리를 거뒀다. 하지만 이후 볼티모어, 미네소타에게 연달아 무너지며 8월보다도 더 좋지 않은 9월을 보내고 있다.

여름 부진 때보다 더 심각한 모습이다. 여름 부진 당시에는 체인지업의 문제가 컸지만 지금은 체인지업만 문제인 것이 아니다. 당시 불거진 피홈런 문제가 또 떠오르고 있고 어떤 공으로도 상대를 압박하지 못하는 모습이 이어지고 있다.

토론토는 포스트시즌을 바라보고 있다. 다만 티켓을 따낸다고 해도 와일드카드 결정전부터 시작해야 하는 상황. 이미 로비 레이에게 팀 에이스 자리를 내준 류현진은 팀이 포스트시즌에 나간다고 해도 출전하지 못할 가능성도 크다. 선발 순번에서도 레이는 물론 호세 베리오스, 알렉 마노아에도 밀리고 있다. 토론토가 디비전시리즈에 오른다고 해도 등판 기회가 주어지지 않을 수도 있다.

지난해 단축시즌에서 최고의 활약을 펼친 류현진은 다시 162경기 체제로 돌아온 올시즌 기대를 충족시키지 못하고 있다. 시간이 지날수록 부진은 더 커지고 있다. 이런 흐름이라면 토론토와 4년 8,000만 달러 계약을 맺을 당시 지적된 '오버페이' 문제는 현실이 될 수도 있다.(자료사진
=류현진)

뉴스엔 안형준 markaj@

사진=ⓒ GettyImagesKorea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日엔터 대표♥' 김영아, 150평대 일본집 최초 공개…도쿄 중심...
"수상 가옥 수준" 원주시 남한강 정면뷰 2층집, 매매가 4억 8천
김태균♥김석류 럭셔리 3층 집 최초 공개, 내부 엘리베이터까지
'전미라♥' 윤종신, 헉 소리 나는 집 공개 "마당+부엌 같이...
'400억 자산가' 박종복 집 공개, 금고 4개 속 등기 필증만 6개→...
'연중' 추성훈♥야노시호 하와이집 무려 75억원…사랑이는 상위...
'그알' 나비약과 뼈말라족, 정신 망가뜨리는 식욕억제제 충격 실...
펜트하우스 42층→워터파크·극장 딸린 대저택 사는 스타 누구?

현빈-손예진 사...

기생충 금의환...

권상우 잘생김...

99억의여자 종...

'전미라♥' 윤종신, 헉 소리 나는 집 공개 "마당+부엌 같이 있는 집 제일 원했다"(집콘라이브)

김태균♥김석류 럭셔리 3층 집 최초 공개, 내부 엘리베이터까지(슈돌)

'日엔터 대표♥' 김영아, 150평대 일본집 최초 공개…도쿄 중심가 위치(프리한닥터M)

"수상 가옥 수준" 원주시 남한강 정면뷰 2층집, 매매가 4억 8천(홈즈)[어제TV]

'400억 자산가' 박종복 집 공개, 금고 4개 속 등기 필증만 6개→반려묘 빌딩이 공개(집사부일체)

펜트하우스 42층→워터파크·극장 딸린 대저택 사는 스타 누구?(연중 라이브)

손담비, 입 벌어지는 한강뷰 집 방문…지인들과 럭셔리 홈파티

김유정, 한복 벗고 고혹美 장착…화보 비하인드 공개

'연중' 추성훈♥야노시호 하와이집 무려 75억원…사랑이는 상위권 사립학교 재학

"악의적 보도" 안수미, 2500억대 사기 가담설 부인→블로그 폐쇄…태연 11억 피해(종합)

만찢녀 아니더라도…캐릭터에 생명 불어넣는 배우 김고은 [스타와치]

맘에 안 들면 선미·보아도 OUT…악플에 시달리는 심사위원 [이슈와치]

이은지, 부캐 길은지→인공지능까지 '만능 예능캐'[스타와치]

잊혀진 김영근→프듀 피해자 김국헌, ‘국민가수’ 속 오디션 명암[TV와치]

SF9 다원 휘영 코로나 확진, 자충수된 영빈 백신 경솔발언[이슈와치]

정가은·야옹이→이지현, 용기있는 싱글맘이 허무는 세상의 편견 [스타와치]

'골때녀' 난장판 된 축구장, 걱정보다 반가움 큰 이유[TV와치]

이영애 고현정 전지현, 10월 안방 '퀸 of 퀸' 대전 [TV와치]

현실감 더한 '환승연애'가 남긴 것들 [TV와치]

'금쪽→등교전 망설임' 자존감 지킴이 오은영 없었다면 [TV와치]

'검은 태양' 김지은..

김지은이 '검은 태양'을 통해 대선배 남궁민과 호흡한 소감을 밝혔다. ..

오달수 밝힌 칩거 후 복귀 소감 "..

'마이네임' 안보현 "한..

'나혼자산다' PD "연예..

'마이네임' 안보현 "필..

'나혼산' PD "시청자 ..

 

뉴스엔 회사소개 조직도 찾아오시는길 광고문의 사업제휴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개인정보취급방침 고객센터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